티스토리 뷰
목차
중국 무비자 입국 가능 속보에 따른 관련 수혜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중국 정부에서 무비자 정책을 발표하면서 한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의 관광객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움직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여행, 항공, 엔터테인먼트, 화장품, 게임등 다양한 산업에서 관련 주식들이 들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부터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여행주
중국관광객 유치로 인해 여행 관련 주식이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여행업계에선 비자 면제로 두 배 이상 많은 관광객이 중국을 방문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하며, 특히 한국의 여행사들은 중국 관광객을 겨냥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관련주 :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 여행, 롯데관광개발
* 카지노 관련주도 관심 : 파라다이스 , 롯데관광개발, GKL
2. 항공주
항공업계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등 주요 항공사들은 이미 중국 노선의 확대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거나 추가 항공편을 계획하고 있어 주가 상승이 예상됩니다.
특히, 중국의 단기 비자 면제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항공권 예약이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인해 재무건전성에도 긍정적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관련주 :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항공, 에어부산, 대한 항공, 아시아나 등
3. 엔터주/ 제작사 관련
중국시장을 겨냥한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식도 중목
K-POP과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여전히 높은 중국 시장에서 관련 기업들은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국의 대형 공연 기획사와 협업하여 한국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유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영상콘텐츠 관련주 : 쇼박스. 스튜디오드래곤, 삼화네트웍스, NEW, 키다리스튜디오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하이브 JYP Ent, 큐브
4. 화장품/ 의류주
중국은 한국 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잇따른 화장품 기업들은 중국 시장 진출에 더욱 나설 것이고,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들도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 뉴스만 살짝 나와도 화장품이나 의류 관련주 들이 쉽게 급등을 하는 경향이 있으니 가벼운 주식으로 집중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주 :
한국콜마, 코스맥스, 브이티, 실리콘투, 토니모리. 한국화장품 , 한국 화장품제조, 마녀공장, LG생활건강, 잉글우드랩, 코리아나 등
의류 : 감성코퍼레이션. F&F 등
5. 게임주
게임 산업 역시 주목할 만한 분야 입니다. 중국 시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게임 시장 중 하나로, 한국 게임의 인기 또한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 게임 부문에서 중국의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롤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는 기업의 성장성과 주가 상승에 긍정적ㅇ니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관련주 : 엔씨소프트, 넥슨게임즈, 넷마블 , 펄어비스, 웹젠 등
금투세 이슈도 있고 아직 우리 주식시장이 살아 나고 있진 않지만 이제 바닥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상승 흐름은 아니지만 이렇게 급작스런 호재 이슈로 관련주들이 더 많이 들썩일 수 있으니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보를 가지고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